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레드벨벳 멤버 웬디에 대해 알아보자
    오늘의 인물 2024. 3. 12. 09:00

    레드벨벳 멤버 웬디가 3월 12일 오늘 컴백합니다. 신곡 'Wish You Hell'의 뮤직비디오 티저가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뮤직비디오는 새로운 영상미를 더불어 기묘한 느낌을 불러일으킵니다. 이번 신곡 분위기를 티저를 통해 미리 확인할 수 있어 오늘 3월12일 저녁 6시! 컴백의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훅이 담긴 멜로디와 중독성 있는 밴드 사운드를 담은 기반의 음악으로 진정한 스스로 모습을 찾아가는 과정을 담는 가사를 담아 웬디 특유의 시원시원한 보컬을 녹여 매력적인 소리로 뽐낸 듯합니다. 

     

    웬디의 앨범 'Wish You Hell'은 바로 오늘 3월12일 저녁 6시에 많이 알려진 음악 사이트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웬디에 대해 좀 자세히 알아볼까 합니다.

    레드벨벳 웬디
    레드벨벳 웬디, 사진=웬디 인스타그램

    웬디는?

    웬디는 94년생으로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웬디 가족들 모두가 음악을 좋아했고 그에 영향을 받아 가수를 꿈꾸게 되었다고 합니다. 초등학교 5학년 때 캐나다로 유학을 가면서 외국 생활도 했는데요. "캐나다 교포나 혼혈 아니냐"는 오해를 받기도 했는데 그만큼 영어를 잘해서 이런 이야기를 듣는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웬디는 공부를 꽤 잘한 우수 학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공부도 잘한 만큼 가창력도 뛰어나서 고등학교 재학 당시 이곳저곳 대회를 나가서 수상하기도 했답니다. 그리고 뮤지컬이나 연극 등의 공연도 하며 활발한 활동을 하며 학창 시절을 보냅니다. 부모님은 처음에는 웬디가 가수가 되는 것을 반대하셨지만 계속되는 설득으로 결국엔 가수가 되는 꿈을 응원해 주셨다고 합니다. 그렇게 그 이후로는 SM엔터테인먼트에 발탁됩니다. 


    뛰어난 보컬리스트 웬디

    웬디는 우리가 잘 아는 레드벨벳의 메인 보컬로 데뷔해 뛰어난 보컬 능력으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룹 활동을 넘어서 솔로 활동으로도 큰 인기를 얻었는데요. 2021년 4월에 레드벨벳 멤버 중에서는 최초로 솔로로 데뷔를 했다고 합니다. 웬디는 음악 장르 어떤 것이던 모두 잘 소화합니다. 어쿠스틱이나 발라드뿐 아니라 팝, R&B도 문제없이 소화합니다. 레드벨벳 아이돌 활동을 하면서도 격한 안무가 많은데도 문제 없이 가창을 뽐내고 애드리브를 하며 놀라운 노래 실력을 보여줬습니다. 


    웬디의 다양한 활동

    웬디는 사실 보컬의 실력뿐 아니라 랩에도 뛰어난 재능을 갖고 있습니다. 같은 레드벨벳 멤버의 공석에도 문제없이 자리를 채울 정도로 다양한 재능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워낙 뛰어난 발음과 리듬감, 발성을 갖고 있어 회자되는 인터뷰 영상이 많습니다. 그리고 아주 다양한 악기들을 다룰 줄 안다고 합니다. 피아노는 물론이고 기타, 색소폰 등 음악적 이해도가 높다고 생각됩니다. 

     

    음악적인 감각만 아니라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문제 없이 어우러지며 멤버들이 인정하는 분위기 메이커라고 합니다.

    웬디 자체가 예능에 욕심이 많은지 다양한 예능 등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분위기 유도는 물론이고 말이 끊기지 않게 어느 TV 프로그램이나 라디오 출연에서 자연스럽게 대화를 잘 이어 나가는 편이라 2021년 7월부터 약 2년간 라디오 DJ를 맡기도 했었고 타 방송에서 DJ 공석이 생기면 직접 특별 DJ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예쁜 목소리와 시원한 가창력을 인정받아 뮤지컬 레베카에 캐스팅 되면서 작년 하반기 3개월간 뮤지컬 공연에도 참여했습니다. 앞으로 뮤지컬 배우로도 활발히 활동할 수 있는 가능성이 많이 보인다는 평이 많습니다. 

     

    놀라운 사실은 다방면에 이런 톡톡 튀는 매력과 재능을 갖고 있는데 평소에는 아주 차분한 성격을 지닌 친구라고 하네요. 그리고 따뜻한 말을 주변 사람들에게 많이 해주는 마음 따뜻한 사람 혹은 감동을 주는 사람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많은 아이돌 동료들이 칭찬을 많이 하는 사람이라고도 유명합니다. 

     

    똑똑한 만큼 기억력도 참 좋아서 팬들의 얼굴, 이름도 잘 기억해 준다고 하니 대단하죠.

    팬 사인회가 개최될 떄 마다 팬들을 잘 기억해 주다 보니 팬들 입장에서는 더더욱 행복하고 웬디에게 참 고마울 것 같습니다. 아이돌 동료들과도 사이좋게 지내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며 인성에 대해 칭찬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평소 선물하는 것을 굉장히 좋아한다고 합니다. 선물 가게를 지나다 멤버가 생각나면 언제든지 가게로 들어가서 물건을 사서 나올 정도로 주변 사람들을 참 많이 챙기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2020년 코로나 확산이 한창일 때 전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서 사회 복지 공동 모금회에 1억원을 기부한 적도 있다고 하네요. 

     

    웬디는 4개 국어를 할 줄 안다고 합니다. 프랑스어, 스페인어, 영어와 한국어 이렇게 총 4개 국어를 구사할 줄 안다고 해요. 그 외 다른 언어들도 조금씩은 할 줄 알아서 해외 팬들도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웬디 앞으로의 행보

    웬디는 지난 달부터 엠넷에서 방영하는 '빌드업: 보컬 보이그룹 서바이벌'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심사위원으로 출연 중입니다. 또한 웬디는 SM엔터테인먼트 재계약 시즌을 앞둔 상태에서 아직 재계약 여부는 알려지지 않고 있어 펜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이번 앨범은 미니 앨범으로 2집이라고 합니다. 레드벨벳 공식 계정에는 사진이 공개되었는데요. 교실 배경으로 칠판과 의자가 있는데 이 주변으로 파란색 리본이 얼키설키 놓여 있습니다. 특유의 탄탄한 보컬 실력이 이번 앨범에 얼마나 잘 담겨 있을지 굉장히 기대가 되는데요. 오늘 저녁 6시에 공개될 미니 앨범 기대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